특교인이야기

학생회

제38대 학생회 ‘REBOOT’

제38대 학생회 ‘REBOOT’

제 38대 특수교육과 학생회 공동대표 REBOOT

코로나19로 멈춰있던 특교인의 일상에 재시동을 거는 학생회

20학번 초등특수교육 신주현

20학번 초등특수교육 김민지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 제38대 학생회 ‘REBOOT’입니다.

REBOOT는 공동대표 김민지, 신주현과 20, 21, 22학번의 집행부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희 REBOOT는 학우분들의 즐겁고 편안한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문화국과 소통국의 두 부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문화국은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하고 운영합니다. 뻔선뻔후 이벤트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하며, 학우분들의 즐거운 학교생활을 실현시키는 부서입니다.
소통국은 문화국에서 기획한 행사를 홍보하거나 학과 소통 창구를 관리합니다. 소통국은 이름에 걸맞게 학우분들과 학생회의 소통을 도모하는 부서입니다.

REBOOT는 코로나로 인해 멈춰있던 특교인의 일상에 ‘재시동’을 걸겠다는 다짐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가 장기화되어 학교생활에 많은 제한을 받는 상황에서 저희 REBOOT는 학우분들의 안전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항상 학우분들의 의견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며 소통하는 REBOOT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38대 특수교육과 공동대표 김민지, 신주현

제37대 학생회 ‘SynErgy’

제37대 학생회 ‘SynErgy’

SynErgy 제37대 특수교육과 학생회

낮은 자세로 소통하는 친근한 학생회가 되겠습니다. 특교인과 특교인을 연결하는 다리가 되겠습니다.

초등특수전공 19학번 구희령

초등특수전공 19학번 김혜린

안녕하세요, 이화여자대학교 특수교육과 제37대 학생회 ‘SynErgy’입니다.

SynErgy는 공동대표 구희령, 김혜린과 19, 20, 21학번의 집행부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보다 질 높은 학과 생활을 위해 낮은 자세로 소통하는 친근한 학생회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학생회는 문화국과 소통국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먼저 문화국에서는 학우분들이 학과에 대한 소속감과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문화를 기획하고 실행합니다. 특수교육과의 네트워킹을 위해 짝선배 짝후배제, 마니또 이벤트, 집행부 내의 행사 등의 기획과 진행을 맡고 있습니다. 문화국이 특수교육과의 결속을 위한 대들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소통국에서는 문화국에서 기획한 다양한 행사를 홍보하며, 여러 소통창구를 통해 특수교육과 학우분들의 건의사항을 적극적으로 수합하고 해결하는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소통국이 특수교육과의 모든 학우분을 연결하는 다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저희 SynErgy는 과방 관리, 간식 행사, 학우분들이 필요로 하는 물품 공동 구매 등 만족도 높은 복지 사업을 구현하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SynErgy’는 특수교육과(Special Education)의 약자인 S와 E를 포함하고 있으며, 집단이 통합되어가는 과정에서 생겨나는 상승효과라는 뜻을 담고 있습니다. 학생회의 이름에 걸맞게 특수교육과 학우분들과 함께 어우러져 2021년의 시너지를 만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제37대 특수교육과 학생회 공동대표 구희령, 김혜린

역대 학생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