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2024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허가자 유의 사항
2024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대학원 논문제출자격재부여 및 학부졸업논문등제출자격재부여 관련안내입니다.
1. 등록금 납부
- 기간: 2024년 2월 19일(월)~ 2월 23일(금)(단, 8학기 이상 이수한 학부생의 경우 학점등록기간에 등록)
※ 등록금 납부방법 및 절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월 초 이화홈페이지 하단 ‘EWHA SHORTCUT’ 배너의 ‘등록금 납부안내’를 참조
2. 교과목 수강신청 및 채플(훈련학점) 신청
- 학부 및 대학원 강의시간표는 이화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함
(http://www.ewha.ac.kr 학사안내→강의시간표/강의계획안)
- 교과목 수강신청 입력 전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을 것
-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ewha.ac.kr)에서 입력
- 기간
(1) 학부: 2024년 2월 5일(월) ~ 2월 8일(목)
(이화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수강신청안내문을 참고하여 학년별 수강 신청일을 미리 확인)
※ 학부 재입학생의 경우, 최소 1과목(1학점) 이상 반드시 수강 신청하여야 하며, 개강 후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이후에도 본인이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계속 개설되는지 반드시 확인 요망.
(2) 대학원: 2024년 2월 14일(수) ~ 2월 16일(금)
3. 유의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금(입학금 포함)납부 및 수강신청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학부생의 경우, 재입학 후 첫 학기는 휴학이 불가합니다.
- 이화포털정보시스템(http://portal.ewha.ac.kr): 2월 초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유레카통합행정시스템 개인정보변경에서 현주소 및 연락처를 반드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이화포털정보시스템(http://portal.ewha.ac.kr) 로그인화면 하단의 Find ID / Password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02-3277-2064, 3231~3233))
- 학부 재입학 허가자 중 학사경고를 연속 3회 받아 제적된 학생, 또는 학사경고를 연속 2회 받고 다른 사유로 제적 또는 퇴학하였다가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한 후부터 학사경고를 1회 받은 때에는 제적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학생증 신청
- 신청 기간: 개강 후 상시 발급
- 장소: 학생서비스센터(ECC 1번출구 B303)
- 발급 시간: 9:00 ~ 16:30 (월~금)
- 준비물: 신분증 (모바일 신분증 가능)
-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참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 02-3277-3129) ❙ 개강일 전 :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 모바일 학생증 발급: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Home’>신분증 (IT센터, ☎ 02-3277-477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