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공지사항

[학사] 2024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허가자 유의 사항

  • 작성일 : 2023-12-11
  • 조회수 : 123
  • 작성자 : 특수교육과 관리자

2024학년도 제1학기 재입학, 대학원 논문제출자격재부여 및 학부졸업논문등제출자격재부여 관련안내입니다.


1. 등록금 납부

 - 기간: 2024년 2월 19()~ 2월 23()(, 8학기 이상 이수한 학부생의 경우 학점등록기간에 등록)

 ※ 등록금 납부방법 및 절차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2월 초 이화홈페이지 하단 ‘EWHA SHORTCUT’ 배너의 ‘등록금 납부안내’를 참조



2. 교과목 수강신청 및 채플(훈련학점) 신청

 - 학부 및 대학원 강의시간표는 이화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함

 (http://www.ewha.ac.kr 학사안내→강의시간표/강의계획안)

 - 교과목 수강신청 입력 전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을 것

 - 인터넷 수강신청시스템(http://sugang.ewha.ac.kr)에서 입력

 - 기간

 (1) 학부: 2024년 2월 5() ~ 2월 8()

 (이화홈페이지 공지사항의 수강신청안내문을 참고하여 학년별 수강 신청일을 미리 확인)

 ※ 학부 재입학생의 경우, 최소 1과목(1학점) 이상 반드시 수강 신청하여야 하며, 개강 후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이후에도 본인이 수강 신청한 교과목이 계속 개설되는지 반드시 확인 요망.

 (2) 대학원: 2024년 2월 14() ~ 2월 16()

 


3. 유의사항

 -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금(입학금 포함)납부 및 수강신청을 완료하지 않을 경우 재입학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 학부생의 경우, 재입학 후 첫 학기는 휴학이 불가합니다.

 - 이화포털정보시스템(http://portal.ewha.ac.kr): 2월 초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유레카통합행정시스템 개인정보변경에서 현주소 및 연락처를 반드시 수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를 분실하신 경우 이화포털정보시스템(http://portal.ewha.ac.kr) 로그인화면 하단의 Find ID / Password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02-3277-2064, 3231~3233)) 

 - 학부 재입학 허가자 중 학사경고를 연속 3회 받아 제적된 학생또는 학사경고를 연속 2회 받고 다른 사유로 제적 또는 퇴학하였다가 재입학한 학생은 재입학 한 후부터 학사경고를 1회 받은 때에는 제적됨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학생증 신청

 - 신청 기간: 개강 후 상시 발급 

 - 장소: 학생서비스센터(ECC 1번출구 B303)

 - 발급 시간: 9:00 ~ 16:30 (월~금)

 - 준비물: 신분증 (모바일 신분증 가능)

 - 문의처: 학생서비스센터 ECC B303호 (☎ 02-3277-2064/3233)


[참고] 학생증 수령 전 도서관 출입 (중앙도서관, ☎ 02-3277-3129)


❙ 개강일 전 : 등록금납부확인증 및 신분증 지참 

 - 도서관 출입 및 자료열람 가능/ 자료대출 및 열람실 좌석발급 불가

 ※ 등록금납부확인서: ‘이화포탈정보시스템>유레카통합행정>학사>등록금>등록금납부확인서’

❙ 개강일 후: 학생증(모바일 학생증) 지참 

 - 도서관 출입, 자료대출, 열람실 좌석발급 등 모든 서비스 이용가능

 ※ 모바일 학생증 발급: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이화여자대학교Home’>신분증 (IT센터, ☎ 02-3277-4777)